닫기

입시뉴스

대성학원 입시전문가가 제시하는 대입 입시 뉴스입니다.

가톨릭대 2022 온라인 모의논술 접수.. 10일부터 8월1일까지
  • 등록일
    2021.05.17
  • [베리타스알파=김하연 기자] 가톨릭대는 2022학년 온라인 모의논술을 접수한다고 최근 밝혔다. 가톨릭대는 올해 논술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의 요청 및 편의제공을 위해 온라인 모의논술전형을 실시한다. 모의논술시험 응시는 10일부터 8월1일 오후12시까지 가능하다. 신청도 시험응시 기간과 동일한 기간 내 입학처 홈페이지 팝업을 통해 접수한다. 결과발표는 9월6일 예정이다. 모의논술 접수는 선착순이며, 인문사회계열 공간디자인/소비자학과 의류학과 아동학과 1200명을 모집하고 자연과학/공학계열 간호학과는 800명을 모집한다. 다만 의예과는 모의논술전형을 실시하지 않는다. 
    가톨릭대는 2022학년 수시에서 정원내 기준 논술전형으로 183명을 선발한다. 의예과/간호학과 제외 전 모집단위 143명, 의예과/간호학과 40명이다. 지난해175명에서 선발 인원이 늘었다. 교과30%+논술70%를 반영하고 의예과/간호학과의 경우 수능최저를 적용한다. 수능최저 적용기준은 의예과의 경우 국어(화법과작문/언어와매체), 수학(미적분/기하), 영어, 과탐(2과목평균) 중 3개 영역 등급 합 4 이내 및 한국사 4등급 이내다. 간호학과는 국어(화법과작문/언어와매체), 수학(미적분/기하/확률과통계), 영어, 사탐(1과목)/과탐(1과목) 중 3개 영역 등급 합 6 이내다. 

    올해 논술전형 변경 사항은 간호학과 인문/자연 통합 수리논술을 치른다. 학생부 반영과목의 변화도 있다. 국어, 영어, 수학, 한국사, 사회(역사/도덕 포함), 과학 교과 전 과목을 반영한다. 지난해에는 국어, 영어, 수학, 사회 또는 국어, 영어, 수학, 과학 교과를 반영했다. 논술고사 유형도 변경해 공간디자인/소비자학과 의류학과 아동학과는 언어논술을 치른다. 전년에는 소비자주거학과 의류학과 아동학과 식품영양학과 언어논술+수리논술이었다.

    저작권자 ©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